반응형
오늘의 저녁 메뉴는 도가니의 반쪽이 만들어주는 집밥입니다^^
초간단! 레시피 함께 볼까요~?
마늘계란볶음밥 / 꽃게탕 / 윙구이

마늘계란볶음밥
1. 팬에 기름을 두르고 파와 마늘을 넣어 기름을 뽑아줍니다.
(파와 마늘은 다져도 되고 편 썰어도 되고 기호에 따라 사용해주세요.)
2. 계란을 넣어 줍니다. 이때에도 계란을 풀어서 사용해도 되지만, 넣자마자 휘리릭~ 해주셔도 됩니다.
3. 밥을 넣고 볶아주면서, 굴소스를 넣어 간을 맞춰줍니다.
꽃게탕
1. 꽃게는 삶아서 얼려놨던걸 이용했지만 그냥 끓이셔도 됩니다.
2. 물에 꽃게를 넣고 마늘, 고춧가루, 국간장을 넣고 끓여줍니다.
(고추장을 써도 되지만 장은 국물의 맛을 헤칠 수 있어 깔끔하게 먹을 땐 빼주는 게 좋습니다.)
3. 조미료를 이용하여 간을 맞추고 파를 넣어 마무리 해줍니다.

윙구이
1. 해동한 윙에 오일, 마늘, 후추, 허브솔트를 이용하여 마리네이드를 해줍니다.
(마리네이드란 한식 용어로 양념을 묻혀 재워놓는다고 생각하시면 좋습니다.)
2. 에어프라이어를 180℃에 예열해주고 윙을 넣고 10분 구워줍니다.
3. 10분 후에 윙을 좀 섞어주고 5분 정도 더 구워줍니다.
오늘 저녁밥상을 채워줄 도가니 반쪽 표 레시피~
참~ 쉽죠??
반응형
댓글